사이다

사이다

좁쌀 여드름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의 피부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매일 피지와 각질을 만들어 낸다. 그런데 호르몬이나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피지가 과잉 생산되거나 각질이 정상적으로 떨어져 나가지 않을 경우, 모공 내에 생성되어 있던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면서 좁쌀 여드름이 생긴다. 좁쌀 여드름을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블랙헤드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며 더 심해지면 화농성 여드름으로도 발전하기에 초기에 잡아야 한다.

▶ 꼼꼼한 세안

세안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세안할 때 피지 분비량이 많은 'T 존'을 중심으로 꼼꼼히 해줘야 한다. 꼼꼼히 세안하지 않으면 우리의 피부는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각질과 노폐물 때문에 좁쌀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된다. 세안할 때는 미온수로 모공을 열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이 세안한 뒤,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 압출할 때는?

좁쌀 여드름이 눈에 거슬린다고 함부로 압출해서는 안 된다. 꼭 제거해야겠다면 소독한 바늘로 모공 분위를 살짝 딴 뒤, 면봉이나 거즈로 누르거나 압출봉으로 피지를 뽑으면 된다. 압출시에느 반드시 찬물로 세안해서 모공을 다고, 연고나 여드름약을 발라줘야 한다. 피지를 제거해주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보습제를 듬뿍 발라주면 좋다. 또한 과도한 힘으로 압출하면 피부세포가 손상되어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무리하게 압출하면 안 된다.

▶ 미리 예방하기

좁쌀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지를 잘 관리해야 한다.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지나치게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피지가 많은 피부를 가진 사람은 즉석식품을 피하고 술, 담배를 줄여야 한다. 특히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지양해야 한다.

[더팩트 | 장미송 기자] rose96@tf.co.kr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