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맛있게 먹으며" 살 쏙 뺀 女가수 다이어트 비법

걸그룹 달샤벳 출신 수빈이 다이어트에 성공해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

한 잡지 인터뷰에서 수빈은 다이어트 성공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비포&애프터 사진을 보며 자극받는다"며 "내가 가장 예쁠 때와 예쁘지 않을 때를 비교하면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진다"고 밝혔다. 이어 "행복한 다이어트를 추구하기 때문에 닭가슴살을 먹어도 조금 더 맛있게 먹을 방법을 고민한다"며 "간혈적 단식 다이어트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걸그룹 출신 수빈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간혈적 단식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간혈식 단식 다이어트엔 여러 방법이 있다. 대표적으로 16시간 공복을 유지한 뒤 8시간 안에 밥을 먹는 16:8 방법과,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이틀은 24시간 단식을 하는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던 간헐적 단식을 할 때는 공복감을 최대한 오래 가지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식사 외의 간식은 모두 끊고, 밥을 먹을 시간에도 폭식은 피해야한다.

간혈적 단식을 하면 소식(小食)을 하게 되는데, 소식을 하면 살이 빠지며 피가 맑아지고 혈관이 젊어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면역력이 강화되고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이 개선되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그러나, 간혈적 단식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며 노인이나 성장기 아동과 빈혈이 있을 경우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더팩트 | 장미송 인턴기자] rose96@tf.co.kr

<사진 = 수빈 SNS>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