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근길 그리고 퇴근길에 주변을 살펴보면 대부분 이어폰을 끼고 음악이나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다.
블루투수 이어폰, 무선이어폰 등을 많이 이용하지만 아직도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출퇴근길에 잠시 음악이라도 들을라치면 반복되는 엉킨 이어폰 풀기. 반복되는 줄을 푸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이어폰이 망가질 확률 또한 높아져 간다.
늘 사용하고 나면 정리하는게 쉽지 않았던 이어폰 줄.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의 이어폰 줄감개도 구입해 봤지만, 사용하다 보면 줄감개가 어디로 갔는지 잃어버리기 일쑤다.
하루가 멀다하고 이어폰을 망가뜨리는 파괴의 손을 가진 사람들에게 줄감개 등 도구 없이도 이어폰 줄을 쉽게 정리하는 꿀팁을 소개한다.
첫째. 이어폰 줄을 새끼 손가락과 엄지손가락 사이로 끼워준다. 이때 중심이 되는 부분은 바로 이어폰 마이크 부분이다.마이크 부분이 손가락 뒤쪽인 손등 부분으로 향하도록 선을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
둘째. 새끼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중심으로 8자를 그리듯 줄을 교차하며 감아 준다. 선은 끝까지 교차하여 감지 말고, 끝부분은 마무리 작업을 위해 어느정도 여유분을 남겨준다.
셋째. 남겨진 이어폰 선 끝부분을 8자 모양으로 감아준 중심을 향해 팽팽하게 돌려서 감는다.
넷째. 마지막 부분인 이어폰 단자 부분은 팽팽하게 감아진 줄 사이로 고정시켜 넣어주면 흔들어도 절대 풀리지 않는다.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사진=유튜브 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