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내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찾기 꿀팁

일반적으로 외모를 볼 때 헤어스타일은 비중은 굉장히 크다 할 수 있다. 헤어샵을 찾는 이들중에는 자기의 얼굴형을 고려치 않고 예쁜 연예인 따라잡기를 요구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는 무모하거나 무지한 행동이다. 헤어스타일은 누구 스타일보다 가장 먼저 자신의 얼굴형에 맞추어야 한다.

먼저 나의 얼굴형이 어떤형인지 확인을 한 후 그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자칫 잘못하면 얼굴이 커보이거나 머리가 커보이는 등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얼굴형에는 크게 네가지 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둥근형, 각진형, 역삼각형, 계란형등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다. 내얼굴형에 맞은 헤어스타일만 정확히 찾아도

분위기는 180도 달라진다. 반전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내 얼굴에 맞는 헤어스타일 찾는 꿀팁을 소개한다.

역삼각형

역삼각 얼굴형의 경우 너무 달라붙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면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시스루 뱅헤어 스타일처럼 이마 넓이와 광대라인까지 넓어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

달걀형

모든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축복받은 얼굴형이다. 짧은 단발머리나 올림머리, 포니테일 등의 스타일은 갸름한 턱선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둥근형

둥근 얼굴은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이 아닌 뱅앞머리 스타일이나 다른 앞머리를 내리는 스타일을 했을 때는 얼굴이 더 달덩이 처럼 단점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머리 윗부분을 볼륨감 있게 세워주고 옆머리는 짧게, 뒷머리는 너무 짧지 않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곱슬머리나 펌, 지나치게 짧은 헤어스타일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각진형

각진 얼굴의 경우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하지 않게 되면 각진부분이 도드라져 사나운 인상을 주기 쉽다.

볼륨감을 주는 펌이나 부드러운 이미지의 미디엄 헤어길이를 추천한다. 지나치게 짧은 머리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왁스나 스프레이 보다는 헤어스타일링기를 활용해 웨이브를 주는 것이 개선에 효과적이다.

풍성한 웨이브가 있는 헤어스타일은 각진 얼굴형을 커버해 매력적인 이미지로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긴 얼굴형

긴 얼굴현의 경우 사납고 딱딱한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긴머리를 피해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아야 한다.

이마를 드러내거나 옆머리, 뒷머리가 긴 스타일링은 금물. 미디엄 길이의 헤어스타일로 옆머리를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7:3 / 8:2 정도의 오버된 가르마를 타고 볼륨감을 넣어주면 길어 보이는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네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SNS 인기 영상
더 많은 소식 받기
  • 뉴스 읽으면 EVENT 상품이 팡팡!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