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단발 뽐뿌 후, 거울 보고 후회하지 않는 관리법

1. 넓은 빗 사용

평소 잦은 염색과 파마를 했다면 머리카락이 엉키기 쉽다. 이때 모 사이가 넓은 빗을 사용하면 엉켜있는 머리를 덜 아프게 풀어주는 데 유용하다.

2. 트리트먼트와 에센스

부스스한 단발머리는 정말 보기 싫다. 머리카락이 상할수록 더 부스스해진다. 그러므로 머리를 감을 때 반드시 손상되어있는 머릿결에 트리트먼트로 영양분을 채워주고 말리거나 스타일링을 할 때는 꼭 에센스를 발라준다.

3. 샴푸사용은?

머리카락의 볼륨은 유지되면서 두피에 달라붙지 않게 스타일링 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머리의 볼륨이 꺼지는 것은 머리카락이 얇고 힘이 없어서다. 또한, 지성 두피인 사람들은 유분 감이 많은 샴푸를 쓰면 뿌리가 쉽게 기름져 더 쳐지게 된다. 머리가 쉽게 처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볼륨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볼륨 샴푸는 피지분비를 제어하기 때문이다. (tip! 샴푸를 하기 전 머리카락을 빗으로 충분히 빗질해 주면 모발 엉킴과 손상을 최소화 시켜준다.)

4. 코코넛 오일 사용

코코넛 오일의 활성 성분은 손상된 머리카락에 침투해 머리카락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코코넛오일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묽게 만든 다음 샴푸와 섞어 준 뒤 손끝으로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다른 방법으로는 젖은 머리에 충분히 흡수시켜 바르고 헤어드라이어의 열을 가해준 뒤 찬물로 가볍게 헹궈주면 된다.

[더팩트 | 장미송 인턴기자] rose96@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