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올해 조회수 1위 400만뷰 만든 먹방 음식의 정체

유명 먹방 유튜버 밴쯔의 400만 조회수를 넘는 먹방 음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1위는 바로 유명 먹방 유튜버 밴쯔(정만수)의 '[ENG] 밴쯔 스팸 고작 3조각 먹방' 영상이다. 이 영상은 14일 현재 조회수 400만 이상을 돌파했다. 많은 먹방 유튜버와 콘텐츠들이 있지만 밴쯔와 그의 '고작 시리즈' 영상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

평소 밴쯔는 6~7명이 먹고도 남을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유튜버로 유명하다. 많은 양의 음식을 맛있게 먹어 거부감 없이 계속 보게되는 매력에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또한, 운동선수 출신인 밴쯔는 먹방을 위해 매일 7~8시간을 운동을 하고 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우며 살이 많이 찔 수도 있다. 밴쯔는 자신의 건강을 위해, 걱정 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끊임없이 운동하고 있다. 방송 초반부터 지금까지 근육질 몸매를 유지하는 이유다. 노력하는 모습 덕분에 계속해서 더 많은 시청자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밴쯔는 예의 바른 유튜버로도 유명하다. 인터넷 방송 특성상 수없이 많은 먹방 콘텐츠들 중 살아남기 위해 욕설을 자주 하거나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더 자극적이게 먹방 하는 유튜버들이 많다. 이러한 환경에서도 밴쯔는 시청자들에게 한결같이 예의 바르며 진정성 있고 초심을 잃지 않는 먹방을 꾸준히 했다.

그렇다고 항상 똑같은 먹방만 보여준 것이 아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끊임없이 시도 했다. '고작 시리즈'와 '밴쯔로드'가 대표적이다. '고작 시리즈'는 작은 사이즈의 음식을 큰 사이즈 음식으로 변신 시켜 재미를 더해 만든 컨텐츠이다. 그의 연기는 어색하지만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에 올해 먹방 영상 조회수 1위가 되었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역시 고작먹방은 어색한 연기가 제일 중요한 듯", "스팸 3조각이 아니라 3덩어리 아닌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더팩트 | 장미송 인턴기자] rose96@tf.co.kr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밴쯔 유튜브 영상 캡쳐>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