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뻑뻑한 눈 피로 5분 만에 푸는 3가지 꿀팁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피부와 눈이 건조해지기 시작했다. 또 현대인들은 오랜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보면서 눈이 더 건조해지기 쉽다. 눈이 건조해지면 눈병은 물론 시력저하까지 올 수 있기때문에 눈관리를 철저하게 해줘야 한다.

1) 온찜질 하기

온찜질로 건조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중요하다.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따뜻한 물을 약하게 틀고, 눈을 감고 눈 부위에 물을 살포시 적셔주면 된다.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해주고 수압은 약하게해서 약 2분정도 적셔서 마사지해주면 좋다. 따뜻하게 적신 수건을 눈 위에 얹어두는 것도 온찜질 방법 중 하나다.

2) 유통기한 확인하고 인공눈물 사용하기

인공눈물은 건조증 해소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눈이 시렵거나 눈이 뻐근할 때 조금씩 넣어주면 된다. 인공눈물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유통기한'이다. 유통기한이 지난 인공눈물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눈건강을 해칠 수 있다. 눈이 건조하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인공눈물이 없다면 눈을 수시로 깜박여 주거나 멀리 보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3) 눈 마사지 해주기

눈 주변을 지압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다. 지긋이 천천히 눌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다. 눈 마사지 지압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눈꺼풀을 꾹꾹 마사지하면서 눈동자를 좌우 아래로 돌려준다. 이어 눈썹뼈와 관자놀이 부분을 마사지 해준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비벼 마찰열로 눈 두동이 전체를 감싸주면 된다. 이대 너무 강하게 누를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적당한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arulhr@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