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뾰루지 함부로 짰다가 큰 코 다치는 이유

유명 뷰티 유튜버가 뾰루지 때문에 안면 마비가 왔다고 털어놨다.

라뮤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뾰루지 짜다가 안면신경마비 왔어요'라는 제목으로 한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라뮤끄는 "며칠 전에 코 옆쪽에 작은 트러블이 생겨 급한 대로 직접 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런데 뾰루지를 짜고 난 후 코 주변에서는 아무런 감각도 느껴지지 않았다"고 당시의 상황을 회상했다. 그는 의사로부터 '감각신경 마비'라는 충격적인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코 주변 뾰루지와 안면 마비는 무슨 상관관계가 있을까?

코 주변은 '위험 삼각존'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뇌혈관과 직접 이어지는 정맥이 흐르고 있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아주 높다. 라뮤끄가 짠 뾰루지의 위치도 위험 삼각존이다. 의사는 라뮤끄에게 "표피 안에 있는 안와하신경을 자극해 코 주변이 마비된 것 같다"며 그 이유에 대해서 "뾰루지를 짜면서 신경을 눌렀을 경우, 짜고 난 후 부기가 신경을 압박했을 경우, 그리고 세 번째 신경선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 매체 맨즈헬스는 이 부위를 뾰루지가 나도 절대로 짜서는 안 되는 위험한 부위라고 소개하며 동맥과 신경에 상처가 생긴다면 건강에 치명적인 위험을 불러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만약 압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더팩트 | 이효주 기자 ] hyojurish@tf.co.kr

<사진= 유튜브 채널 '라뮤끄' 캡처>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