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냉장고 전기세 확~ 줄이는 생활 꿀팁

냉장고는 가전제품 중에서 전기세를 가장 많이 잡아 먹는 제품이다. 특히나 365일 24시간 내내 틀고 있어야 하니 아무리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높은 것이라고 해도 절약 하는 것이 좋다. 냉장고 전기세 줄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자.

▶벽과 거리 유지하기

냉장고 뒤쪽 기계실은 환기가 잘되야 한다. 그래야 냉각 능력도 좋아지고 제품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따라서 벽과 냉장고 사이는 10cm정도는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뒷면 온도에 따라서 10% 이상의 효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뒷면 방열판도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좋다.

▶냉장고 위는 깨끗하게

냉장고 위에 물건을 올려 두거나 커버를 씌우는 경우는 방열 성능을 저하시킨다. 냉장고 문에 붙이는 자석도 방열 성능을 저하시킨다.

▶냉장고 보관 식품 양은 용량 70%만

냉장실 내용물이 60%~70% 정도만 채워져 있는 것이 냉기 보존이 잘된다. 음식물이 늘어 날때마다 전기 소비량도 같이 증가한다고 생각하면된다. 반면 냉동실은 꽉 채우는 것이 냉기 소모가 줄어든다. 냉동실은 가득 냉장고는 적당한 양으로 식품을 보관하는 것이 좋다.

▶뜨거운 음식은 식히고 넣기

뜨거운음식을 그대로 냉장고에 넣다보면 냉장고 내부 온도가 올라가 주변 음식까지 상하게 만들 수 있다. 음식물 온도가 높을 수록 전기 소모가 많아지니 뜨거운 음식은 꼭 식혀서 넣는 것이 좋다.

arulhr@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