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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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아침에 먹으면 오히려 '독' 되는 이유

바나나가 몸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자주 먹으려고 하고 있다. 또 바나나는 손쉽게 구하고 저렴한 값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 식품일 뿐 아니라 운동능력 개선, 우울증 치료, 심장혈관 건강 향상, 노화방지 및 면역력 증가에 효과가 있는 건강한 식품이다. 바나나는 포만감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지만 아침에는 조심히 먹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대용으로 바나나를 먹는 사람이 많다.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먹으면 체내의 마그네슘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는데, 공복에는 혈액 내에서 마그네슘과 칼륨이 불균형을 이루게 돼 심혈관 등에 무리를 줄 수도 있다. 또한 공복의 바나나 섭취는 소화 기간에 방해가 되는 것이다. 즉, '공복'에 먹는 것을 조심해야한다.

아침에 바나나만 먹으면 안되고 유유 나 녹황색 채소, 두유 등과 같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바나나를 너무 밤늦게 먹으면 장활동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공복이나 자기전 바나나를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arulhr@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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