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입술 색으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꿀팁

나의 입술색은? 입술색만으로도 현재 나의 건강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다. 평소 내 입술 색이 무슨 색인지 기억해두자. 입술 색으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지금 확인해보자.

1. 새빨간 입술

입술이 눈에 띄게 붉다면 높은 체온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 입술이 부어오르거나 입 주변까지 빨갛다면 알레르기일 수 있다.

2. 창백한 입술

입술이 창백한 연분홍 색이라면 혈액 내에 산소량이 부족한 것이다. 이는 심장이나 폐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또한, 빈혈이 있을 경우 적혈구가 부족해서 입술이 창백한 색이 되는 것이다. 평소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검붉은 입술

자극적인 음식이나 기름기가 많은 고지방 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입술이 검붉은 색으로 변할 수 있다. 철분 과다와 비타민 B가 부족했을 때도 검붉은 입술이 되며, 흡연을 장기간 해도 검게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4. 보라색 입술

평소 긴장하거나 춥다고 느끼면 입술이 파랗게 변한다. 이 상태에서 산소 포화도가 떨어져 청색증이 생기면 입술이 검푸른 빛을 띤 보라색이 되는 것이다. 폐 질환이나 심장 질환이 원인이며 천식이 청색증의 원인일 수도 있다.

5. 하얀색 입술

원래 건강한 입술은 분홍빛을 띠는데 입술이 건조해지면 하얗게 변한다. 이는 건조해진 입술이 트고 갈라져서 각질이 생기기 때문인데, 피로로 인해 하얀 물집이 잡히기도 한다. 뜯어내지 말고 입술 보습제를 바르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자.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