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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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골이 줄이는 초간단 꿀팁 5가지

▶베개 목 위치 조정하기

베개 높이가 맞지 않으면 근육통, 목, 디스크 등을 유발해 건강상에도 좋지 않고 코골이를 유발한다. 코골이를 심하게 골 경우 베개높이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 베개 높이는 누었을 때 7~8cm가 가장 적당하다. 베개가 높으면 기도가 꺾여서 오히려 호흡을 방해하고 코골이가 심하게 된다. 또한 너무 푹신한 베개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옆으로 누워서 자기

정면으로 수면을 취할 경우 중력에 의해 혀가 말려들어가기 때문에 기도가 좁아지면서 코를 골게 된다. 때문에 30도 정도 누운 측면 자세로 잠이 들면 코골이를 줄일 수 있다.

▶주 5회 30분 빨리 걷기

운동을 하게되면 규칙적인 호흡을 통해 기도내 탄력이 생기게 된다. 또한 코골이의 근본적인 원인인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주 5회 30분씩 빨리 덕기하는 연습을 해보자.

▶음주 줄이기

코골이가 심한 사람이라면 음주금지를 해야한다. 술을 마시고 나면 코골이가 더 심해지기 때문이다. 근육의 긴자이 더 풀어지기 때문에 수면시 기도 주변 근육들이 기도를 막게된다. 때문에 음주 후 잠을 자면 코를 더 많이 골게 되는 것이다.

▶취침 전 야식금지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야식에 먹게되면 코골이가 심해진다. 야식을 먹으면 살도 찌게 되니 코골이에 악영향을 준다. 취침 전에 야식을 금지 하는 것이 코골이 예방에 좋다.

arulhr@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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