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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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잠 줄이는 마법의 '나폴레옹 수면법'

잠을 자는 시간이 아깝거나 잠이 너무 많아서 걱정인 사람들은 일명 나폴레옹 수면법이라고 불리는 4시간 수면법을 시도해보자.

나폴레옹은 잠을 자지 않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잠에 시간을 투자 하지 않았는데, 4시간 자도 개운해지는 나폴레옹 수면법을 따라서 하려는 사람들이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늘고 있다. 나폴레옹 수면법은 2주에 걸쳐 진행된다. 하루 4시간 수면법이라고도 하며 이 수면법을 습관화 하면 하루 4시간만 자고도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나폴레옹 수면법이 2주인 이유는 바로 2주가 지나면 우리의 몸이 점차 나폴레옹 수면법 에 적응을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우선 첫날에는 7~8시간을 지켜주는게 좋다. 이틀째 될때는 아예 잠을 자지 않아야 한다. 현재까지 지켜온 수면리듬을 리셋하는 것이다.

3~5일차 : 6시간 6~8일차 : 4시간

9일차 : 0시간 10~14일차 : 4시간

만약 진행도중에 어지러움, 두통, 미열 등이 동반될 경우 바로 나폴레옹 수면법을 중단해야 한다. 1주차에는 수면리듬을 변화시키며 2주차에는 안정시키는 단계다. 나폴레옹 수면법 을 시행할땐 적은 수분을 섭취해주시고 알콜 섭취 및 목욕은 피해야 한다. 식단은 채식 위주로 소식은 필수다. 가장 안정적인 시간은 밤10~새벽2시 혹은 밤12시 ~ 새벽 4시가 가장 적절한 시간이다.

현재 이방법을 통해 성공했다는 사람도 있는 반면 무리한 수면으로 부작용을 갖은 사람도 있다. 나폴레옹 수면법을 하면서 자신의 몸과 맞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arulhr@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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