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허리통증 없애는 잠자는 자세 꿀팁

허리는 인간에게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허리가 아프면 목이 아프고 서서있던 앉아있던 통증으로 힘들게된다. 허리가 아픈사람은 잠을 자고 일어나는 것 또한 고통이다. 그래서 우리는 허리에 무리가 되지 않는 올바른 자세로 잠을 자야 척추에 통증이 생기지 않게 된다. 그럼 허리통증이 안생기는 잠자리 자세 꿀팁을 알아보자.

▶ 정자세 1: 허리와 목에 수건을 말고 눕자

허리통증 잠자리자세 중 가장 좋은 것은 정자세로 잠을 자는거다. 이는 허리통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오래 버틸 수 있는 자세가 아니다. 때문에 허리와 목에 수건같은 것들을 돌돌 말아서 넣어주시고 편안하게 한다음 무릎이 살짝 구부려지도록 무릎밑에 두꺼운 베게를 넣으면 아무것도 안넣었을 때보다 편하게 잠을 잘수 있다.

▶ 정자세 2: 무릎 아래 쿠션을 바쳐주자.

허리통증은 앉거나, 숙이면 디스크 압력이 높아지면서 악회된다. 바른 자세로 누워서 무릎 밑에 베개를 받쳐주는 게 좋다. 무릎이 허리보다 올라가면서 통증이 줄어든다. 단, 엎드린 자세는 디스크 부담이 생기기 때문에 피한다.

▶ 옆으로 눕는 자세: 무릎사이 베게 하나 넣자

정자세가 너무 힘들다면 옆으로 누워서 자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경우 척추가 한쪽으로 치우칠 확률이 높기때문에 치우쳐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무릎과 무릎사이에 베게 하나 정도를 넣고 자는 것을 추천한다.

▶잠자기 전 허리건강에 좋은 스트레칭을 하자.

잠들기 전에 스트레칭은 올바른자세로 잠드는데 도움을 준다. 허리와 목 돌리기 스트레칭, 허리 숙여 상체 늘이기 등 간단히 실행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척추관절 정렬을 도와 허리와 목 건강을 좋아지게 도와준다.

arulhr@tf.co.kr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