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만능 아이템 바셀린! 200% 활용하기

누구나 집에 하나쯤은 있는 바셀린은 보통 건조한 피부 관리에 활용된다. 하지만 바셀린은 건조할 때뿐만 아니라 헤어, 네일,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 가능한 바셀린의 활용방법을 찾아봤다.

1. 금속 알레르기 방지

만약 귀걸이나 피어싱 등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귀걸이 침과 귓불이 닿는 귀걸이 부분에 바셀린을 살짝 발라준다. 바셀린이 피부를 보호해주어 바셀린을 바르지 않고 착용할 때보다 알레르기 반응이 덜 나타난다.

2. 속눈썹 길들이기

속눈썹이 짧고 숱도 적어 속눈썹 연장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바셀린을 약 2주 정도 속눈썹에 바르면 숱도 풍성해지고 길이도 길어진다. 단, 바셀린을 너무 많이 바르면 다래끼가 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발라준다. 이에 더해 화장할 때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올리는 경우가 많다. 이때, 뷰러에 바셀린을 발라 속눈썹을 올리면 부드럽게 잘 올라간다.

3. 향수 오래 지속시키기

향수의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바셀린에 주목하자. 바셀린을 손목, 귀 뒤, 발목 등 향수를 뿌릴 자리에 먼저 발라주는 것이다. 바셀린이 갖고 있는 유분기가 쉽게 날아가거나 스며들지 않아 그 위에 뿌려진 향수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4. 마룻바닥 낙서 닦기

어린아이들이 있을 때 마룻바닥에 원치 않는 낙서들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때 마른 걸레에 바셀린을 소량 묻혀서 낙서가 있는 부위를 닦아주면 깔끔하게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다.

5. 옷에 묻은 화장품 지우기

흰옷을 입은 날에 항상 생기는 화장품 얼룩이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이럴 때 수건을 물에 적시고 바셀린을 약간 묻혀서 닦아낸 후 세탁한다. 얼룩이 바셀린으로 유화되어 얼룩이 잘 지워진다.

[더팩트 | 이효주 인턴기자 ] hyojurish@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