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잘생긴 남자 보면서 공부하면 OOO한다" (연구결과)

잘생긴 남자를 보면서 공부하면 더 향상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화제다.

지난해 발간된 '진화 심리학' 저널에 따르면 잘생긴 남자의 얼굴은 여성의 기억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겨로가가 나왔다.

이스트 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원 팀이 두 가지 실험을 수행하면서 진행됐다. 그들은 58명의 대학생을 모집해 이성의 얼굴을 7초 동안 똑바로 보게 했다. 참가자 중 절반은 매우 매력적인 얼굴을 보도록 선정됐고 나머지는 보통의 외모를 가진 얼굴을 쳐다보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이성의 얼굴을 보면서 두 사람의 평범한 하루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그후, 참가자들은 이야기에서 특정 요소를 회상하는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고안된 6가지 질문을 받았다. 매력적인 얼굴을 쳐다보며 이야기를 들었던 사람들은 평범한 얼굴을 보던 사람들보다 더 많은 내용을 기억할 수 있었다.

두번째 실험에서 참가자는 123명으로 늘어났다. 이번에는 세 그룹으로 나눠서 실험이 진행됐다. 첫번째 그룹은 '매력적인 이성의 얼굴'을 본 뒤, 연구진이 준비한 '이야기'를 들었고, 그 다음에 '평균적인 외모를 가진 이성의 얼굴'을 봤다. 두번째 그룹은 '평균적인 외모의 이성 얼굴'을 본 뒤 연구진이 준비한 '이야기'를 듣고 그 다음에 '매력적인 얼굴'을 봤다. 마지막 그룹은 '평균적인 외모의 이성 얼굴'을 본 뒤 '이야기'를 듣고, '평균적인 외모의 이성 얼굴'을 봤다.

마지막으로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험 중간에 들은 '이야기'를 얼마나 기억하나 테스트를 한 결과 이번에도 매력적인 이성의 얼굴을 본 뒤 이야기를 들은 그룹이 가장 기억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매력적인 이성의 얼굴을 본뒤 기억력 테스트를 했을때, 훨씬 기억력이 향상되는 것이다.

arulhr@tf.co.kr
  • ★HOT추천乃
AD
더 많은 소식 받기
  • 뉴스 읽으면 EVENT 상품이 팡팡!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TOP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