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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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안찌는 체질 만드는 3가지 방법

많이 먹는데 유독 그대로 살이 찌는 사람이 있는 반면, 살이 안찌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흔히말하는 '살이 안찌는 체질'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다이어트를 평생 숙제처럼 느껴지는 사람들이 살안찌는 방법은 없을까. 그 방법은 바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다. 기초대사량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말하는 것으로 이를 길러주는 것은 무엇보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살안찌는 체질로 개선할 수 있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끼니를 절대 거르지 말자!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은 매우 안 좋은 방법이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식사를 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보존해야 한다고 생각해 자꾸 배고파 지는 것이다. 이러한 일이 지속적으로 되면 비만이 되기 쉽다. 즉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는 것이다. 기초대사량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에 기본적으로 섭취해야하는 양의 칼로리를 지켜 식사를 해주고, 특히 하루에 시작이 되는 아침은 꼭 챙겨먹도록 하자!

▶운동을 하자!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들이 배출되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이렇게 에너지를 소모하면 몸은 생명유지에 필요한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기에, 곧 기초대사량 높이는 법이 되는 것이다. 또한 이렇게 운동을 하면 수면생활이 개선 돼 보다 질 높은 수면으로 대사 기능에 도움을 준다.

▶수시로 물을 먹자

물은 체내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사 1시간 전에 물을 충분히 마셔두는 것이 좋다. 허기져 있는 상태에서 음식을 먹으면 과식하게 될 확률이 높으므로 물을 한잔 마신 뒤 식사를 시작하면 좋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피부를 좋게 해주고 몸의 혈액순환까지 도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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