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살찌는 과일 vs 살안찌는 과일 비교 꿀팁

과연 과일을 먹으면 살이 찔까? 살찌는 과일과 안찌는 과일을 비교해 보자. 우선 살찌는 과일과 살찌는 과일의 기준은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 칼로리 수치로 구분된다. 열대과일은 특히 칼로리가 높아 거의 밥한공기 수준이라니 꼭 칼로리를 알고 과일을 먹어야 한다.

또한 두번째, GI 즉 혈당 수치를 알아야한다. 과일에서 단맛을 내는 것은 과당이 함유되어 있는 수치로 GI가 높을 수록 살찌는 과일이 대표적이다.

세번째, 섬유질에 따라 달라진다. 섬유질은 연량이 없기 때문에 먹어도 살찌지 않고 포만감을 준다. 때문에 섬유질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배변활동에도 좋아 살안찌는 과일에는 매우 좋은 역할을 한다.

▶살 찌는 과일

-귤 : 귤은 중간 크기가 한개에 62Kcal로 오이 큰거 3개에 해당한다. 뿐만아니라 GI도 높아서 쉽게 살 찌는 대표 주자다.

-수박 : 수박은 여름철 인기 대표 과일로 시원하고 단맛에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된다. 수박은 당도가 그만큼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안좋을 수 있다. 뿐만아니라 흡수가 빨라 먹어도 금방 허기지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바나나 : 당뇨 환자들이 혈당수치를 높이기 위해 애용할 정도로 GI가 높다.칼로리도 한개에 100Kcal정도되기 때문에 칼로리를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바나나는 피해야 할 것이다.

-포도 : 작은 송이 한개에 140Kcal로 과일 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다. 특히, 거봉은 포도 칼로리의 3배일 정도로 고칼로리 과일이다.

▶살 안 찌는 과일

-토마토 : 토마토 다이어트가 인기가 많을 정도로 토마토는 칼로리가 적다. 30개에 40Kcal밖에 되지 않기때문에 배불리먹어도 부담 없는 과일이다.

-배 : 배 한조각에 25Kcal로 크기에 비해 칼로리가 적은게 특징이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이 나쁠때는 배를 갈아 배즙으로 마시면 배변활동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푸른사과: 푸른 사과는 당도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는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돕게 된다. 반면 밤에 먹으면 위액을독한 산성으로 바뀌기 때문에 꼭 자기전에 먹고 바로 눕지 않는것이 중요하다.

-감 : 감은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하체 비만에 좋은 역할을 한다. 밤에 배가 고픈데 포만감을 느끼고 싶다면 감을 먹어도 적당하다.

arulhr@tf.co.kr

  • ★HOT추천乃
더 많은 소식 받기
  • 뉴스 읽으면 EVENT 상품이 팡팡!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TOP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