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피로 풀리는 효과적인 샤워 방법

오랜 시간 일을 하고 집에 돌아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바로 샤워일 것이다. 땀과 찝찝함을 씻어내고 피로를 덜어내기 위해 샤워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잘못된 방법으로 샤워하게 되면 피로는커녕 오히려 몸이 더 피로해질 수 있다. 지금부터 피로가 싹 풀리는 샤워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 샤워 전 물 한잔을 마시자.
샤워를 하면 땀과 소변의 배출로 몸에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샤워를 하기 전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목욕 시 중간중간 수분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 사우나나 찜질을 할 경우 수분 섭취는 필수이니 꼭 기억하도록 하자.

▶ 목욕 시간은 너무 길지 않게 조절하자.
목욕을 한 번 할 때 길게 하는 경우가 있다. 가능하면 목욕은 편안하게 진행해야 한다. 장시간 목욕으로 에너지를 너무 소비하면 탈수 증상이 올 수 있다. 가능한 편안하게 몸을 씻고 몸을 닦는 것이 좋으며 힘들거나 불편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목욕은 식후 하지 말자.
간단한 샤워는 괜찮지만 오래 씻거나 목욕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식사 후에는 소화기관에 혈액이 몰려야 하는데 이 시간에 목욕을 하게 되면 혈액이 몰리는 것에 방해가 돼 소화에 방해가 된다. 되도록이면 식전에 샤워를 하거나 식후에 해야 할 때는 1시간이 지난 뒤에 하는 것이 좋다.

▶ 술을 마신 후엔 샤워하지 말자.

술을 마신 후 목욕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알코올을 섭취하면 혈관의 확장이 일어나는데 이 상태에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이 현상이 더 심해져서 혈압이 떨어질 수 있다. 때문에 술을 마셨다면 목욕을 하지 말고 가볍게 손, 발만 닦고 쉬었다가 술을 깬 후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