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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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구 건조증 예방 하는 5가지 꿀팁

1) 습도 유지 할 것

실내 습도를 60% 유지해주는 것이 안구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건조한 겨울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환기를 자주 해줘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구 건조에는 특히 온풍기 바람이 직접 눈에 닿는 것은 금물이다.

2) 눈을 자주 깜박이기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은 안구건조증에 예방이 된다. 눈을 깜빡여주면 안구 표면에 눈물이 골고로 퍼져서 촉촉해 지기 때문에 눈을 깜박이는 습관을 갖자.

3) 렌즈 사용 자제하기

렌즈를 장 시간 사용하게 되면 눈이 건조해질 뿐아니라 결막염 위험도 생긴다. 착용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안경과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수분 보충

안구건조증에 시달린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 방부제가 첨가된 제품은 피해서 수분을 보충해주자.

5) 스마트폰 밝기는 75%

오랜시간 화면을 보면 피로감에 안구건조증이 유발하게 된다. 스마트폰 밝기는 75%정도가 좋으며 자기전에는 자동으로 설정해 눈의 피로도를 낮추자.

arulhr@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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