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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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한 눈 마사지하는 꿀팁

잠자는 순간까지 움직이는 우리의 눈은 피로하다. 매일 저녁, 지친 눈에 휴식을 주는 시간을 갖길 추천한다. 특히 붉게 충혈된 토끼 눈이라면 오늘 이곳을 주목하자. 건강의 사각지대에서 소외당하던 지친 눈을 위한 활력 마사지를 지금 확인해보자.

▶ 눈 마사지 방법

눈 주위의 긴장된 근육을 풀기 위해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다.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네 개의 손가락을 펴서 눈썹 끝부터 앞까지 고르게 손가락을 눈꺼풀에 댄다. 두 눈을 감고 눈꺼풀이 살짝 당긴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손끝으로 근육을 잡아당긴다.

1. 두 손가락을 이용해 눈 주위를 안에서 바깥으로 문질러준다.

2.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3초간 3세트 반복해서 눌러준다.

3. 눈썹 끝에 엄지 이외의 손가락을 대고 관자놀이의 움푹 들어간 경혈을 뒤쪽으로 원을 만들어 문질러 준다.

4. 이 과정을 5초간 3세트 반복해서 눌러준다.

5. 양 손바닥으로 머리의 옆을 감싸고 귀 뒤쪽에서부터 손가락 4개 정도 안쪽의 경혈 부분에 엄지를 댄다.

6. 머리를 가볍게 뒤쪽으로 기울여 머리 무게로 자극했을 때 아픈 부분을 3초간 5번 눌러준다.

▶ 마무리 마사지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다음 양쪽 눈 위에 가볍게 얹어준다. 손가락의 열이 눈 위로 전달돼 안구 자체의 피로를 풀고 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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