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피부 건조하지 않게 관리하는 3가지 방법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계절 가을, 로션이나 크림을 아무리 발라도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노화가 쉽게 될 수 있다. 얼굴이 당기거나 피부가 건조할 때 관리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샤워는 미지근한 물로!

건조해서 피부가 당긴다고 너무 자주 씻으면 오히려 악영향을 준다. 목욕이나 샤워의 횟수를 줄이고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피부가 건조할 때는 피부가 민감하므로 순한 세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목욕후에는 세정제품이 몸이 남지 않도록 여러번 물로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샤워는 1일 1회 15분 이내로 하는것이 적당하다.

2) 수건으로 문지르지 말 것!

수건으로 물기를 닦을 때에는 물기를 닦기위해 수건으로 문지르면 피부에 손상을 줄 수도 있다. 떄문에 수건으로 물기를 문지르듯이 닦으면 안된다. 꼭 수건으로 물을 적신다는 생각으로 살살 찍어내듯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3) 목욕 직후 보습제를 바를 것!

세안하거나 목욕 3분후면 피부 건조가 시작되기 때문에 바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연예인들은 화장실 안에 보습제를 놓는다는 이야기도 많이 할 정도로 바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세안 후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면 다시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보습제를 바로 바르지 않으면 이때 건조함이 악화될 수도 있다. 꼭 목욕 이나 세안 직후 3분이내로 보습제를 바르는 습관을 기르자.

arulhr@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