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매일 '커피' 마시면 몸에 생기는 일

여러 연구에서 하루에 커피 1~2잔은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렇다면, 매일 커피를 마시면 몸에 생기는 긍정적인 효과는 무엇일까.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1. 항산화 성분 증가

커피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성분은 관절염이나 여러 종류의 암과 심혈관질환을 없애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당뇨병 예방

당뇨병은 제1형과 제2형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형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아 발생한 당뇨병을 말한다.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 기능은 일부 남아있지만 여러 요인에 의해 상대적으로 인슐린 저항이 증가해 발생하는 경우다.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한 컵 정도의 커피를 섭취할 경우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무려 7%나 낮아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3. 치매 예방

핀란드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를 섭취할 때 치매에 걸릴 위험이 무려 65%나 감소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4. 심장질환 위험 감소

네덜란드의 연구에 의하면 커피를 적당량 마시는 사람은 전혀 커피를 마시지 않거나 많이 마시는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에 걸릴 위험이 20% 가량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5. 운동 능력 향상

커피 속 카페인은 대사율을 높여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아드레날린 수준을 높여 운동 등 신체 활동 능력을 향상시킨다.

kjh1222@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