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눈'으로 5초 만에 건강 알아보는 5가지 방법

눈은 건강을 알 수 있는 중요한 기관이다.

지금부터 눈으로 알 수 있는 건강 적신호를 알아보자.

1. 흰자가 누런빛- 간 이상

눈의 환자가 약간 누런색을 띠면 간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다. 간은 혈액 속 헤모글로빈에서 만들어지는 빌리루빈이라는 물질을 분해하는데, 간 기능이 떨어지면 빌리루빈이 분해되지 못해 눈에 쌓이고 착색된다.

2. 눈꺼풀 안쪽이 연한 색- 빈혈

잦은 두통과 어지럼증에 시달린다면 눈꺼풀을 확인해보자. 눈꺼풀을 뒤집어 보았을 때, 정상인의 눈꺼풀은 연한 분홍색이다. 이보다 더 옅어 흰색에 가까운 색이라면 혈액의 흐름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적신호다.

3. 흰자위 붉은 점- 고혈압

눈의 모세혈관은 혈압이 높을 경우 확장되거나 터지면서 붉은색 점으로 나타난다. 재채기 등으로 급격히 혈압이 올라 혈관이 터질 수도 있으니, 흰자에 붉은 점이 3번 이상 반복돼 나타나면 고혈압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4. 눈꺼풀에 하얀 알갱이- 혈액 내 지방

눈꺼풀에 작고 하얀 알갱이가 있다면 혈액 내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다는 뜻이다. 눈 주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지방질이 뭉쳐있다는 신호이므로 이럴 때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5. 사물이 두 개로 보인다

뇌에는 눈 근육 움직임에 관여하는 신경이 있는데, 뇌의 혈류에 문제가 생겨 신경이 손상되면, 눈의 움직임이 수월하지 않게 되고 초점이 맞지 않게 된다. 따라서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복시가 나타날 수 있다. 이럴 때는 속히 전문의를 찾아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kjh1222@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