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촉촉한 입술 만드는 5가지 꿀팁

아무리 좋은 립 제품을 쓴다 하더라도 입술에 각질이 있으면 흡수가 쉽게 잘 안된다. 발림성 좋은 립 메이크업 제품을 찾기 전에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관리를 하자. 특히 집에서도 쉽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촉촉 입술 만들기 홈케어 5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1) 녹차 티백 활용해보자!

손쉽게 구하기 좋은 녹차 티백을 활용해보자. 따뜻한 녹차를 마신후 남은 티백이 있다면 위에 그물(포장)을 벗겨 티백 속 녹차 알갱이를 꺼낸다. 녹차 티백 알갱이를 입술 위에 올린 후 살살 문지르면 각질이 함께 제거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때 입술에 어느정도 남은 녹차 물을 묻혀 입술을 불린 후 하는 것이 더 쉽게 잘 된다.

2) 침을 바르기보단 립밤을 바르자!

입술이 건조하면 대부분 자신도 모르게 입술을 다물며 침을 묻히는 버릇이 있을 것이다. 이는 매우 잘못 된 행동이다. 침의 성분이 이후에는 입술을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입술이 건조하다고 생각 될 땐, 수시로 립밤을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틴트 성분이 함유된 립밤보다는 색이 없는 천연 립밤이 촉촉함을 유지시키는데 좋다.

3) 바세린 활용하자!

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세린 활용이다. 바세린을 활용해 건조해진 입술 각질을 제거해보자. 우선 바세린이 입술에 충분히 덮을 정도로 발라준다. 여기서 충분히 넉넉하게 떠서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5초 정도 지난 후 면봉에 힘을 줘서 각질을 벗겨 보자. 잘 안벗겨진다면 둥글둥글 원을 그리며 닦으면 더 쉽게 벗겨진다. 특히 입꼬리, 입술 위아래 닿는 부분은 좀더 많은 양의 바세린, 더 강한 힘으로 벗겨주면 더 깨끗하게 닦인다.

4) 입술에도 영양 공급을 해주자!

꿀 한 스푼과 흑설탕 반스푼을 섞어 입술을 3분간 마사지를 해보자. 그럼 각질제거 뿐 아니라 꿀의 좋은 성분이 입술에 공급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사지를 다 했다면 물로 씻은 후 화장솜에 따듯한 우유를 적셔 5분정도 올려두면 영양공급과 각질제거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5) 비타민 B와 C가 중요하다!

건조하고 튼 입술은 충분한 수분이 부족한 것이다. 특히, 비타민 B와 C가 중요하다. 비타민 보충을 위해 키위나 딸기, 오렌지, 귤 등 비타민 C가 많이 든 과일을 섭취해 보자. 또한 비타민 B가 부족하다고 생각 되면 돼지고기, 고등어, 조개 등 B가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하자, 또한 물을 자주 먹는 습관도 함께 만든다면 더 촉촉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arulhr@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