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기적의 운동법

'셀룰라이트'는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는 '오렌지 껍질 모양'의 피부 변화를 말한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바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 때문이며, 비만과 근육의 과다 사용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대부분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 무리하게 다이어틀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다. 균형잡힌 식사와 함께 꾸준한 운동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지금부터 셀룰라이트 분해시키는 운동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 상체 운동법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후 한쪽 팔을 90도로 굽혀 올려준다.

2. 팔의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잡아 올려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김밥 말듯이 말아 준다.

3. 팔뚝의 늘어진 부분을 잡고 최대한 아래로 쭉 늘린다.

TIP. 겨드랑이 쪽으로 깊숙이 잡아서 늘리면 셀룰라이트 제거에 더욱 효과적이다.

4. 겨드랑이 주변 부분을 주먹으로 가볍게 두드린다.

▶ 하체 운동법

1. 의자에 한쪽 다리를 올려 무릎과 일직선이 되게 한다.

2. 올린 다리 쪽으로 무릎을 굽히면서 10초간 허벅지 안쪽을 늘려 준다.

3. 무릎을 펴고 허벅지에 힘을 줘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잡는다.

4. 허벅지 안쪽부터 무릎까지 양손으로 김밥 말듯 말아 준다.

TIP. 허벅지 김밥 말기는 허벅지 안쪽부터 시작하고 피부-> 지방-> 근막 순서로 하루 10분, 틈날 때마다 반복해준다.

일반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 공복 상태에서 아침에 운동하는 경우가 많다. 셀룰라이트에 가장 안 좋은 방법이니 삼가해야 한다. 또한, 생과일 주스도 피해야한다. 과일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단순당 식품으로 공복 섭취 시 셀룰라이트를 오히려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kjh1222@tf.co.kr

<사진=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화면 캡처>

  • ★HOT추천乃
AD
더 많은 소식 받기
  • 뉴스 읽으면 EVENT 상품이 팡팡!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TOP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