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입냄새 없애는 5가지 꿀팁

상대의 입냄새 때문에 민망하거나 혹은 나의 입냄새 때문에 민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입냄새는 사람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끼칠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하루만에 없애기는 쉽지 않다.

간단하게 입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정리했다. 국내외 언론을 통해 입증된 이 방법만 따라한다면 당신은 깔끔한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다.

첫째, 물 많이 마시기

몸에서 필수 적인 물, 수분이 부족하다면 입이 건조해져 입 냄새가 난다. 입안에 있는 박테리아가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입안이 건조하면 박테리아가 활발하게 움직인다고 하니, 입안을 건조 하지 않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가습기를 자주 활용 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소금물을 활용해 가글 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수 있다.

둘째, 구강청결제 끊기

입안의 청결을 위해 일부러 구강청정제를 사용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잘못 된 행동이다.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단시간의 입냄새는 제거 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안 좋은 영향을 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구강청결제는 입안의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를 모두 제거해 자칫하면 입속 건강을 해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셋째, 양치질 제대로 하기 (333법칙)

역시 입냄새를 없애는 방법 중 가장 쉬운 것은 양치질이다. 양치질을 할때 치아와 혀의 구석구석을 닦아주고 혀끝도 신경써서 닦아야 한다. 효과적인 양치질은 333법칙이 유명한데, 이것은 식후 3분이내 하루에 3번 최소 3분이상 양치질을 하는것이다. 그리고 양치질 후에는 치약이 입안에 남지 않도록 잘 헹궈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혀청소까지 잊지않고 해준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넷째, 사과, 당근, 샐러리 자주 먹기

사과, 당근 샐러리는 치아를 스트럽 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반면 부드럽고 끈적한 음식은 입속의 박테리아가 남게해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잘 씻은 오렌지 껍질이나 레몬 껍질, 민트 등을 잘근잘근 씹으면 입안의 악취를 제가 할 수 있다.


다섯째, 커피 끊고 녹차 마시기

커피는 입냄새를 악화 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입냄새가 심한 사람들을 보면 커피를 자주 마시는 것을 볼 수 있다. 커피의 카페인 때문에 끊지 못하겠다면 차라리 녹차를 마셔보자.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이 입 냄새를 완화시키고 치아를 건강하게 만들며 심지어 구강암까지 예방해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위의 다섯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가는 것이좋다. 심한 악취는 치석이 쌓여서, 치아에 문제가 있거나 장이나 간 기능이 저하 되면서 생기는 문제 일 수도 있다.

arulhr@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