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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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처럼 가벼워지는 다이어트 꿀팁

성큼 봄이 다가왔다. 따스해진 날씨만큼 옷차림도 가벼워졌지만, 겨우 내 찐 살들 때문에 몸은 가볍지 못하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봄맞이 다이어트 꿀팁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대신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 꿀팁을 지금부터 알아보자.

TIP 1. 아침에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운동을 아침에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이유는 오후나 저녁에 운동하는 것보다 빼먹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오후나 저녁에 약속이 잡히거나 피곤을 핑계로 운동을 거르게 되면 몸은 점점 운동과 멀어진다. 나른한 오후와 피곤이 쌓일 저녁 시간대보다 아침에 상쾌하게 운동할 것을 추천한다.

TIP 2. 허기가 느껴질 때는 탄산수를 마셔라.

탄산수는 식사할 때나 식후에 마시면 소화운동을 돕지만, 공복 상태에서 마시면 식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TIP 3. 충분히 쉬어라.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기초대사량이 저하돼 오히려 살이 찔 우려가 있다. 정신과 몸 모두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해야만 다이어트도 효과가 나타난다.

kjh1222@tf.co.kr

<사진= KBS2 '오마이 비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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