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를 괴롭히는 지독한 감기, 감기가 오면 가장 먼저 힘든 곳은 목과 코이다. 특히 최근 같은 영하 온도라면 많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려 병원을 찾게된다. 병원을 찾기 전 감기 빨리 낫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그 방법을 알아보자!
첫번째,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자!
물은 하루 2L이상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을 꾸준히 마시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줘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감기처럼 감염성 질병은 기관지의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바이러스침입이 더 심해져 물을 자주 먹어야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음료수 보다는 생수. 생수보다는 끓인 보리차가 몸에 좋다.
두번째, 신체를 최대한 따듯하게 하자!
실제 우리 체온 1도만 내려가도 면역력이 30% 감소하고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몸의 전체적인 온도 유지를 위해서는 항상 목도리, 장갑, 수면바지 등을 필수로 하자! 체온이 올라서 땀이 난면 나쁜균이 오래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진다. 이때문에 땀을 빼는 방법도 중요한 것이다.
세번째, 따뜻한 소금물로 입안과 코 안 헹구기
가수 양희은이 목관리와 건강관리를 위해 매일 빠짐없이 한다는 '소금물 코청소'만 제대로 한다면 건강해 질 수 있다. 이 방법은 따뜻한 소금물로 입안과 목을 깨끗하게 헹궈주고 코를 청결하게 해주면 목의 감기 기운을 쉽게 잡을 수 있다. 미국에서 한 연구를 통해 목감기 걸린 사람이 하루에 세번 소금물로 가글했을때, 감염이 호전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