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곽승준의 쿨까당', 유연 근무부터 부동산까지…문 대통령 J노믹스 해부

  • TF 영상 | 2017-06-14 10:11

'곽승준의 쿨까당', 220회 'J노믹스 공청회' 편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곽승준의 쿨까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J노믹스 사용설명서를 공개한다.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 측은 14일 오후 7시 20분 220회 방송을 앞두고 'J노믹스 공청회' 편을 예고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곽승준은 "J노믹스 사용설명서 만들어 드리겠다"고 방송의 포문을 열었다. 그러자 김숙 현영 등 출연진은 박수를 치며 "필요하다"고 반가워했다.

'곽승준의 쿨까당' 220회.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20분 방송된다. /tvN 제공
'곽승준의 쿨까당' 220회.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20분 방송된다. /tvN 제공

J노믹스란 문재인 정부가 시행하는 경제 정책을 가리키는 말로, 문 대통령 이니셜 가운데 한 글자인 'J'와 경제학을 뜻하는 '이코노믹스(Economics)'를 합성한 용어다.

이날 방송에는 최배근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등 다수 전문가가 출연한다. 전문가들은 문재인 정부가 대선 공약으로 내건 10 to 4 더불어 돌봄 제도, 임대차 계약 갱신 청구권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해 꼭 알고 넘어가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려준다.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