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승준의 쿨까당' 김숙, 대출금리 인상에 "예대 금리차 상한제 도입해야"

  • TF 영상 | 2017-03-29 16:00:00

'곽승준의 쿨까당', '한 푼이라도 더 받는 통장의 법칙' 편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개그맨 김숙이 대출 금리 인상을 막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김숙은 29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될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 출연, 은행 예금이자와 대출이자 격차가 2%로 4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한다. 이날 방송은 '한 푼이라도 더 받는 통장의 법칙' 편으로 꾸며진다.

김숙은 "예대 금리가 1% 이상 차이 나지 않도록 나라에서 규제해야 한다"고 대출금리를 높였으면 예금 금리도 같이 올려야 하는 것 아니냐고 강조, 서민의 마음을 대변한다.

곽승준의 쿨까당 스틸. 29일 방송될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한 푼이라도 더 받는 통장의 법칙 편으로 꾸며진다. /tvN 제공
곽승준의 쿨까당 스틸. 29일 방송될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한 푼이라도 더 받는 통장의 법칙 편으로 꾸며진다. /tvN 제공

더불어 이날 방송에는 이희원 자산관리사 송승용 재무설계사 성선화 기자가 출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통장 가이드부터 재테크 신들이 공개하는 저축 신공을 밝힌다.

송승용 재무설계사는 "예, 적금을 중도 해지해도 이자를 그대로 받는 방법이 있다"며 "은행 만기 앞당김 서비스를 이용하면 중도 해지해도 약정 이자를 그대로 받을 수 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길 전망이다.

또 전문가들은 만 63세 이상에 한해 가입할 수 있는 5000만 원 비과세 통장은 올해 안에 꼭 들어야 하는 필수 통장이라고 설명하며, 통장만 잘 찾아도 높은 이자 혜택은 물론 비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고 조언한다.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AD
[인기기사]
AD
오늘의 TF컷
  • 실시간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