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박설이 기자] 중국의 한 대학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1990년대생 미모의 강사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다.
12일 중국 신콰이바오는 화난(華南)농업대학 외국어학원에 재직 중인 영어 강사 장샤오(張驍)가 네티즌에게 '90년대생 미녀 교사'라고 불리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8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이 학교 영어 강사인 장샤오의 사진이 게재돼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화난농업대학 웨이보에 올라온 이 사진에 이 학교 학생들은 앞다퉈 장샤오의 외모를 평가하기 시작했다.
이 학교 재학생들은 "출석률이 그렇게 좋다더라" "다음 학기 장샤오 선생 수업 들을 사람 모집합니다" "다들 앞자리 앉으려고 난리다"며 장샤오에 대해 전했다.
사진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우리 학교에도 왔으면 좋겠다" "이 학교 가고 싶어" "연예인급은 아니지만 꽤 괜찮다" 등 장샤오의 미모를 칭찬했지만 "별로 안 예쁜 것 같은데" "성적 때문에 결석 안 하는 거겠지, 미모 때문은 아닌 듯"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네티즌도 있었다.
한편 신콰이바오의 확인 결과 장샤오는 지난대학교 대학원 2학년생으로, 지난 9월부터 화난농업대학에서 임시 강사로 일하고 있다.
fsunday@tf.co.kr
온라인이슈팀 iss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