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TF인터뷰後] 홍종현 씨, 다음 인터뷰 날짜는 언제로 잡을까요?

  • 연예 | 2014-11-20 06:00
배우 홍종현이 도도한 이미지와는 달리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으로 눈길을 끌었다. / 임영무 기자
배우 홍종현이 도도한 이미지와는 달리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으로 눈길을 끌었다. / 임영무 기자

[더팩트 | 김경민 기자] 배우 홍종현(24)과 인터뷰를 앞두고 시뮬레이션을 해봤다. 화보나 사진에서 본 그는 주로 무표정으로 가만히 있을 뿐인데도 강한 카리스마를 내뿜었다. 대화를 나눠도 분명 '쿨한 대답'들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최근 <더팩트> 사옥에서 마주친 그의 앞에서 예상은 빗나갔고 다음 만남을 약속(?)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홍종현은 인터뷰 내내 말 한마디도 조심스러웠고 대답 하나를 내놓을 때에도 신중한 고민을 거쳤다. 그러다가 몇몇 질문들에 속 시원한 대답을 듣지 못하는 돌발상황이 발생했다. 아예 딱 잘라 건넨 질문이 아니라 그가 최근 작업했던 MBC 주말드라마 '마마'나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 속 이야기를 나누다가 나온 내용이지만 핵심만 요약하자면 '나쁜 남자' '착한 남자' 중 어떤 타입에 가까운가, 이상형이 어떤 사람인가 등의 궁금증이었다.

홍종현이 이상형과 연애 유형에 관한 질문에 유독 답하기 어려워했다. / 임영무 기자
홍종현이 이상형과 연애 유형에 관한 질문에 유독 답하기 어려워했다. / 임영무 기자

유독 두 내용에 대해 대답하기 어려워하는 그를 보며 "이상형을 설명하기 어렵다면 좋아하는 이성이 '이건 절대 안 된다'는 본인만의 기준은 있을까요"라고 조금 질문 의도의 방향을 비틀었다.

그러자 홍종현은 "'이건 절대 안 돼'라…. 꼭 여자여야 해요!"라고 말하며 해맑게 웃었다. 취재진이 던진 질문 중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나온 통쾌한 답변이었다. 금세 농담이라고 미소 짓는 그를 보니 기자도 덩달아 '간질간질'했던 마음에 너털웃음이 번졌다.

홍종현은 인터뷰 중 농담을 던지며 유머 감각을 뽐냈다. / 임영무 기자
홍종현은 인터뷰 중 농담을 던지며 유머 감각을 뽐냈다. / 임영무 기자

그래도 그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고 말한 것을 봤기에 기자로서는 농담이 오가는 상황이 오히려 고마웠다.

"전 친해지려면 오래 걸리는 편이긴 한데 일단 친해지면 사람들이 놀라더라고요. 말도 많고 장난도 잘 치고 잘 웃어서요. 친구가 되면 무엇이든 잘 챙겨주려고 해요. 전 혼자 되게 잘 놀아요. 장난감도 갖고 놀고 오토바이 드라이빙도 좋아해요."

"전 '나 이런 것 때문에 짜증 난다'처럼 제 이야길 남에게 하는 걸 싫어해요. 할 줄도 알아야 하는데 익숙하지 않아요. 어렸을 때부터 문제가 생기면 혼자 해결하던 게 버릇이 됐어요. 그래서 제 속내나 고민을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어색해요. 이런 부분을 고치고 싶어요."

그는 얼떨결에 '남에게 고민을 털어놓지 못한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이미 그가 걱정하던 부분은 조금 고치게 된 듯하다. 그렇다면 남은 건 기자의 고민 하나. 인터뷰를 마친 그를 배웅하며 미처 답을 듣지 못한 질문들을 다음으로 기약했다.

다음 인터뷰는 언제 할까요?

배우 홍종현. / 임영무 기자
배우 홍종현. / 임영무 기자

◆ [영상] '우리 결혼했어요' 홍종현, 유라 머리 말리며 알콩달콩(imbc 제공)

shine@tf.co.kr
연예팀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