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KT, 강남구청과 손잡고 로봇 친화형 미래도시 구축

  • 경제 | 2023-06-07 13:40

KT 로봇 플랫폼 활용해 배송 분야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이상호 KT AI로봇사업단 단장(오른쪽)과 김효섭 강남구청 디지털도시과 과장이 7일 업무협약 체결 이후 로봇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이상호 KT AI로봇사업단 단장(오른쪽)과 김효섭 강남구청 디지털도시과 과장이 7일 업무협약 체결 이후 로봇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더팩트|최문정 기자] KT는 7일 강남구청과 함께 로봇 친화형 미래도시 구현을 위한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의 로봇 기술과 강남구청의 도시 행정능력을 결합해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를 개발하고, 음식과 생필품 등을 실외 배송 로봇이 강남구 내 다양한 장소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배송 서비스와 로봇 친화적인 미래 도시 생활을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KT는 로봇 플랫폼, 통합 관제 시스템, 통신 인프라, 실외 자율주행 로봇을 이용해 강남구와 협력하는 다양한 배송 사업 영역에서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기술 연구 개발과 서비스 협력을 추진해 강남구에서 로봇을 활용한 혁신적인 배송 모델을 구현하고,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의 모범 사례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상호 KT AI로봇사업단 단장은 "강남구에서 혁신적인 로봇 배송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향후 강남구가 로봇 친화형 미래도시의 출발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