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롯데그룹, '미래 성장 TF' 신설…신유열 역할 확대 주목

  • 경제 | 2023-06-05 18:19

ESG경영혁신실 산하 '미래 성장 TF' 만들어
성장 동력 발굴…일본 롯데와 협업 모색


롯데그룹이 한일 협업 시너지를 내기 위한 태스크포스(TF) 조직을 만들었다. 사진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케미칼 상무. /롯데
롯데그룹이 한일 협업 시너지를 내기 위한 태스크포스(TF) 조직을 만들었다. 사진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케미칼 상무. /롯데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롯데그룹이 한일 협업 시너지를 내기 위한 태스크포스(TF) 조직을 신설하면서 신동빈 회장의 장남 신유열 상무의 역할 확대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5일 재계에 따르면 롯데지주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혁신실 산하에 '미래 성장 TF'를 만들었다.

이 조직은 수석급 팀장을 포함해 4명으로 구성됐다. 그룹 중장기 비전과 미래 성장 동력 발굴, 신사업 발굴 등의 업무를 맡는다. 일본 롯데와의 협업 방안도 모색한다.

일본 롯데홀딩스에도 '미래 성장 TF'가 생긴 상태다. 두 조직은 수시로 소통하며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일각에서는 추후 TF 조직이 자리를 잡을 경우, 신유열 상무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일본 롯데홀딩스 기획 담당 업무를 맡고 있는 신유열 상무는 지난해 말 롯데케미칼 상무로 승진하면서 한일 롯데 모두에 발을 담그고 있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올해 초 신유열 상무에 대해 "일본 업체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살펴보는 업무를 맡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신유열 상무는 올해 그룹 사장단 회의에 처음 참석하고,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3주기 추모식에 모습을 드러내는 등 한국 내 보폭을 점차 넓히고 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