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산업銀, ESG컨설팅 플랫폼 신규 오픈

  • 경제 | 2023-06-05 13:53

"ESG 실천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ESG 생태계 육성"

산업은행이 'KDB ESG컨설팅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KDB산업은행
산업은행이 'KDB ESG컨설팅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KDB산업은행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산업은행은 'KDB ESG컨설팅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제공일은 환경의 날인 이날부터다.

산업은행은 정책금융과 경영컨설팅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지난해 1월부터 해당 플랫폼 개발을 위한 개념설계를 추진했다. 여러 기관에 산재돼 있는 ESG컨설팅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ESG역량 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KDB ESG컨설팅 플랫폼은 ESG자가진단과 탄소배출량 관리에 필요한 툴 안내로 서비스 실효성을 높이도록 했다.

특히 자가진단의 경우 지난해 공표된 산업통상자원부 공급망 대응 K-ESG가이드라인 등을 활용하고 산업군별로 진단항목 가중치를 차등 적용하는 등 보다 정교한 ESG경영진단이 가능하다는 것이 산업은행의 설명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ESG컨설팅 플랫폼 오픈과 함께 현재 운용중인 다양한 ESG 금융 상품 활성화를 통해 ESG 실천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ESG 생태계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