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팰리세이드' 문화마케팅 빅뱅 승리 등 인플루언서 대거 동참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의 LA오토쇼 전 세계 최초 공개를 하루 앞두고 팰리세이드가 추구하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현대 스타일 나이트'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차는 27일(현지 시간) 미국 LA 웨스트 헐리우드에서 미국과 한국의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와 패션디자이너가 공동 디자인한 팰리세이드 스타일의 패션을 공개하고, 새 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런칭을 위해 미국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패션과 음악계 유명인사들은 물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백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글로벌 '인플루언서' 등 200여 명을 초청했다.
글로벌 팝스타 '라이오넬 리치'의 딸이자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400만 명에 달하는 패션모델 소피아 리치, 미국의 유명 팝스타 에리카 제인, 팔로워 수가 70만 명이 넘는 패션 블로거 스웨이드 브룩스, 가수 빅뱅의 멤버 승리 등이 참석해 이들을 통해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팰리세이드의 등장을 예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글로벌 팝스타 비욘세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타이 헌터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박윤희 씨가 팰리세이드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디자인한 의상 20벌을 공개했다. 공동 작업한 의상은 마치 요트를 연상하게 하는 현대적이면서도 간결한 팰리세이드의 내부 디자인과 대비되는 자유분방하고 활동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특히 '팰리세이드(PALISADE)' 차명을 디자인 메인 요소로 사용해 행사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행사를 기획하고 의상 디자인에 참여한 타이 헌터는 "밀레니얼 세대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공간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현대차는 이런 최신 문화를 이해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문화를 이끌어 가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를 더 많은 고객들, 특히 젊은 고객들에게도 알리기 위해 가장 트렌디한 패션과 음악이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폭넓게 소통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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