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가 22일 자사 대표 경차 브랜드 '모닝'의 새 모델인 '신형 모닝(프로젝트명 JA)'의 내외장 렌더링을 세계최초로 공개했다 .
신형 모닝은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기존 모닝보다 더 커 보이고 세련돼 보이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돼 일체감을 주면서 당당한 인상과 함께 넓어 보이는 외관을 구현했다. 특히, 날렵한 형상의 헤드램프와 이전 모델 대비 넓고 정교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섬세하면서 진보적인 이미지를 연출했고, 에어커튼을 C자형으로 감싸면서 측면부로 연결되는 붉은색 가니쉬는 맵시 있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는 바퀴를 감싸고 있는 부위를 아치형으로 약간 튀어나오게 디자인해 볼륨감과 함께 단단한 느낌을 주며, 후드부터 루프를 거쳐 테일게이트까지 이어지는 매끈한 느낌의 선 흐름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아울러 후면부는 기존 모델의 리어램프 디자인을 계승해 C자형 형상을 더 명확하게 하고 눈에 잘 띄도록 램프 폭을 넓혀 시인성을 높였고, 창문을 수평으로 넓게 확대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더했다.

또한, 실내 공간을 수평으로 전개된 내부 레이아웃으로 스타일리쉬하고 깔끔하게 꾸며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했으며, 독특한 형상의 측면 에어벤트와 시트에 칼라포인트를 활용해 아이코닉한 스타일로 완성했다.
무엇보다 신형 모닝의 내비게이션의 경우 운전자의 주행 때 시야 피로감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센터페시아 윗부분에 올라오게 디자인해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실내 이미지 구현에 힘썼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모닝은 크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아이코닉하고 효율적인 내장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며 "신형 모닝은 내년 상반기 기대주로 경차 시장에 새로운 자극제가 돼 절대 강자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닝은 지난 2004년 출시된 이후 글로벌시장에서 현재까지 모두 257만여 대가 판매됐으며, 이번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모닝의 후속 모델은 내년 초 공식 출시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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