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현대차, '독자개발' 올림픽 출전용 신규 봅슬레이 전달
현대자동차가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올림픽 출전용 봅슬레이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올림픽 출전용 봅슬레이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지난해 10월 최초의 한국형 봅슬레이를 제작한 지 1년 만에 대한민국 봅슬레이 대표팀의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용 봅슬레이를 완성했다.

현대차는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연구개발 총괄 담당 양웅철 부회장, 대한봅슬레이 스켈레톤경기연맹 오창희 회장을 비롯해 봅슬레이 국가대표팀 코치 및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올림픽 출전용 봅슬레이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기존 봅슬레이 대비 각종 성능 및 디자인을 개선해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줄 올림픽 출전용 신규 봅슬레이를 선보였다.

신규 봅슬레이는 성능 면에서 국가대표팀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코너링 구현을 위해 동체 및 섀시 유연성이 강화되었으며, 공기저항 최소화 설계를 통해 최고 속도가 향상되어 최종 랩타입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특성이 다른 트랙별 코너링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새로운 구조의 섀시를 적용했다.

외관은 한국적 이미지를 모티브로 했으며 '빅토리 블루' 색상을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주는 동시에 태극 문양을 상징하는 청색과 적색을 통해 한복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그래픽 무늬로 표현함으로써 속도감과 역동성을 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규 봅슬레이는 기존보다 비해 각종 성능 개선은 물론 선수들의 주행 성향 및 경기 운영 스타일까지 고려해 최적화해 만든 세계 최고 수준의 썰매"라며 "앞으로도 봅슬레이 등 동계스포츠 비인기 종목에 대한 후원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12년 국제스키연맹(FIS)과 자동차 공식 후원사 계약을 체결하고, 스키 점핑 월드컵 시리즈와 스키 플라잉 챔피언십, 노르딕 월드 스키 챔피언십 등 유럽에서 인기 높은 동계스포츠 대회를 후원해왔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