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치동=장병문 기자] 실용적·경제적 자동차 메이커로 대표되는 푸조가 GT 모델 출시로 고성능 이미지를 입었다.
프랑스 완성차 업체 푸조의 수입원 한불모터스가 22일 서울 대치전시장에서 고성능 모델 308GT와 508GT 론칭 행사를 열고 공식 출시했다.
푸조는 연료효율성을 강조하던 '실용주의 DNA'를 308GT와 508GT에 그대로 이식하면서도 GT 모델의 강력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했다.
푸조의 GT 모델은 푸조 라인업 가운데 가장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갖춘다. 해치백인 308GT는 PSA 그룹의 2.0 블루 HDi 엔진으로 최대 출력 180마력과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단 8.4초이며 최고 속도는 22km/h이다.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갖추고도 복합연비는 14.3km/l(고속 15.2km/l, 도심 13.6km/l)의 높은 연비를 구현했다. 또 308GT는 137g/km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경까지 생각했다.
블루 HDi 엔진과 조합을 이루는 6단 자동변속기 EAT6는 신속한 기어변속으로 차량의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 EAT6는 변속기 전문기업 아이신과 푸조가 함께 발했다.
308GT는 고성능 모델다운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을 선보인다. 전체적으로 낮은 차체와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 양측 방향지시등을 아래에 넣어 보다 시원한 느낌과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특히 크롬으로 장식된 전면부 그릴에 GT 시그니처를 배치해 차량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후면에도 크롬 소재의 트윈 머플러를 탑재해 고급스럽고 스포티함을 더한다. 18인치 투톤 휠에 미셰린 타이어가 장착된다. 또 어떤 색상을 선택해도 사이드미러는 검은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다.
인테리어는 비행기 조종석에 영감을 받은 '아이-콕핏' 시스템이 적용됐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은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콤팩트한 크기의 스티어링 휠(351mm x 329mm), 운전자가 주행 중 도로에 시선을 고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차량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9.7 인치 대형 터치 스크린이 적용된다.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부드러운 소재의 알칸타라 시트가 적용된 점이다. 스포츠카에 주로 적용되는 알칸타라 시트는 코너 주행에도 운전자의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몸을 편안하게 잡아준다.
이날 308GT와 함께 국내 상륙한 508GT는 푸조의 프리미엄 세단에 고성능을 더한 모델로 308GT와 함께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하지만 대형세단의 큰 차체와 무게 때문에 복합연비는 308GT보다 다소 낮은 13.2kml/(고속 14.2km/l, 도심 12.5km/l)를 보여준다.
개별소비세가 적용된 308GT와 508GT의 차량 가격은 각각 4145만 원, 4935만 원에 책정됐다.
푸조의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동근태 한불모터스 영업기획 상무는 "기존의 고성능 해치백 차량이 가솔린 모델로 주를 이루고 있지만, 308GT는 효율성을 갖춘 고성능 디젤 해치백으로 차별성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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