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기아차, 내년 상반기 국내 최초 4도어 정통 스포츠카 출시"
4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아차가 내년 상반기 정통 4도어 스포츠세단인 CK(프로젝트명)를 출시할 계획이다. /더팩트 DB
4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아차가 내년 상반기 정통 4도어 스포츠세단인 CK(프로젝트명)를 출시할 계획이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기아자동차가 스포츠카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4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아차가 내년 상반기 정통 4도어 스포츠세단인 CK(프로젝트명)를 출시할 계획이다.

스포츠카는 완성차 업체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평가받는 척도로 기아차는 스포츠카 출시로 한 단계 도약을 노리고 있다.

CK는 스포츠카의 기본으로 보는 후륜구동과 단단한 비디를 갖춰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있다. 엔진은 200cc와 3000cc로 나눠 장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외신은 기아차가 연간 6만여 대의 CK를 세계 시장에 판매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경쟁차량은 BMW3 시리즈와 아우디 A5 스포트백 등이 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기아의 CK는 도어가 2개인 스포츠 쿠페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대중성을 갖춘 정통 스포츠카로 보면 된다"며 "국내 자동차 업계 가운데 직접 개발해 만든 전용 스포츠카는 CK가 처음"이라고 전했다.

기아차는 지난 1996년 영국 로터스로부터 스포츠카 '엘란'을 부품 조립생산 방식으로 들여와 판매한 바 있다. 하지만 직접 개발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현대차가 제네시스 쿠페를 출시했지만 4도어 정통 스포츠카는 CK가 최초이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