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현대차, '강진 피해' 네팔에 30만 달러 지원
현대차, 네팔 재난복구 30만 달러 성금 지원 현대자동차는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네팔의 재난 복구 및 재해민 구호를 위해 성금 3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 더팩트 DB
현대차, 네팔 재난복구 30만 달러 성금 지원 현대자동차는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네팔의 재난 복구 및 재해민 구호를 위해 성금 3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 더팩트 DB

현대차 "지진 피해 복구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네팔의 재난 복구 및 재해민 구호를 위해 성금 3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달 네팔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인해 대규모 인명, 재산 피해를 당한 네팔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차는 네팔 적십자사(NRCS)에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진피해로 고통 받고있는 네팔 국민에게 애도의 마음을 표하며 지진 피해가 최대한 빨리 복구되길 진심으로 희망한다"며 "앞으로 지진피해에 대한 네팔의 복구 노력 지원방안을 추가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대차는 성금 지원 외에도 네팔 현지에서 피해 차량 현장 수리를 위한 비포 서비스를 진행하고 정비 공임과 부품 가격을 할인해 주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진 피해 복구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지난 2006년 인도네시아 지진, 2007년 그리스 산불, 2008년 중국 쓰촨성 대지진, 2009년 아이티 대지진, 2010년 칠레 대지진, 2011년 미국 토네이도, 2013년 필리핀 태풍 피해 등 국외 대규모 재해에 성금 및 생필품 지원은 물론 현지 구호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제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노력을 지속해 왔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