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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인간공학 디자인상 그랑프리 수상
쌍용차 '티볼리' 세미버킷 시트 '인간공학 디자인상 그랑프리' 쌍용자동차는 대원강업과 함께 개발한 '티볼리'의 세미버킷 시트가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구재광 대원강업 상무, 이수원 쌍용자동차 차량개발센터 전무(오른쪽) /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 '티볼리' 세미버킷 시트 '인간공학 디자인상 그랑프리' 쌍용자동차는 대원강업과 함께 개발한 '티볼리'의 세미버킷 시트가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구재광 대원강업 상무, 이수원 쌍용자동차 차량개발센터 전무(오른쪽) / 쌍용자동차 제공

'티볼리' 세미버킷 시트 EDA 그랑프리 수상

쌍용자동차는 대원강업과 함께 개발한 '티볼리'의 세미버킷 시트가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며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인간공학 디자인상은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의 사용 용이성과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전성, 보전성, 가격 등 모두 7개 항목을 평가해 인간공학적 제품을 선정한다.

이번에 그랑프리를 수상한 '티볼리'의 세미버킷 시트는 등받이 부위별로 단단한 정도가 다른 이경도 패드와 편안함을 증대시킨 Pullmaflex 스프링방식 적용 등 신체 부위별 특성을 고려한 설계로 코너링 및 주행을 할 때 안락감과 편의성을 최적화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티볼리'의 세미버킷 시트는 등받이 부위별로 단단한 정도가 다른 이경도 패드와 편안함을 증대시킨 Pullmaflex 스프링방식 적용 등 신체 부위별 특성을 고려한 설계로 코너링 및 주행을 할 때 안락감과 편의성을 최적화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티볼리'의 세미버킷 시트는 등받이 부위별로 단단한 정도가 다른 이경도 패드와 편안함을 증대시킨 Pullmaflex 스프링방식 적용 등 신체 부위별 특성을 고려한 설계로 코너링 및 주행을 할 때 안락감과 편의성을 최적화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특히 J.D. POWER 가 실행한 초기 품질 조사에서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공간 활용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던 '티볼리'는 이번 디자인상 평가에서도 몸을 편안하게 고정해주는 탁월한 좌착감과 각종 레버의 작동 편리성은 물론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든 퀼트 스티치 라인과 동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최초 운전석 2단 통풍 시트와 뒷좌석 열선시트 적용 등 세세한 부분까지도 철저히 고객중심으로 설계해 차별화된 감성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수원 쌍용자동차 차량개발센터 전무는 "'티볼리'는 소비자들이 바라는 운행 편의성, 감성적 가치 및 안락감에 대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개발 초기 단계부터 인간공학적 설계를 진행했다"며 "특히, 대원강업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개발된 시트는 실내 공간 및 감성 설계의 핵심으로 티볼리의 제품력 향상은 물론 국내외 자동차 시트 설계의 새로운 표준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체어맨 H' 시트로 제1회 인간공학 디자인상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2009년 제11회 대회에서는 '체어맨 W'가 인간공학 디자인상 금상을 받은 바 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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