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 '2016년형 SM3 Neo' 1일부터 판매 시작
르노삼성자동차(이하 르노삼성)는 스마트한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인 '2016년형 SM3 Neo'를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6년형 SM3 Neo'은 각 트림별로 기본 옵션들을 추가하고 가격 변동은 최소화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 'SM3 Neo'에 준중형을 뛰어넘는 편의사양들을 강화해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르노삼성차는 '2016년형 SM3 Neo'에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LE 트림을 부활시키면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KB), 17인치 글로시 블랙 투톤 알로이 휠, 프런트 하단 듀얼 크롬바 등 고급 사양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RE 트림에는 선택품목으로 제공하던 최고급 블랙 가죽 시트를 가격 변동 없이 추가했다. 특히, 'New SM7 Nova', 'SM5 Nova'에서 국내 최초로 적용된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을 RE트림에 선택옵션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은 자동차와 스마트폰을 융합시킨 인포테인먼트 기술로 T-map 내비게이션을 통신사 구분 없이 차량의 대형 화면에 그대로 구현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폰에 있는 각종 음악, 사진, 비디오 또한 구현할 수 있는 첨단 사양이다.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은 기존 경쟁사에서 선보인 블루투스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과 차량의 모니터를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시스템으로 차량의 모니터-스마트폰 간 양방향 조작까지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이 외에도 SE트림은 프로젝션 헤드램프,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레인센싱 와이퍼, 글로시 블랙 인테리어 같은 고급 사양들을 기본으로 제공해 제품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이미지를 강조한 펄 그레이 색상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ℓ당 15km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역시 '2016년형 SM3 Neo'의 강점이다. 또한, 오토 클로징,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스마트 커넥트, 보스(BOSE) 사운드시스템 등 프리미엄 옵션들이 대거 적용돼 경쟁사 준중형 세단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2016년형 SM3 Neo 출시로 준중형차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고급 옵션과 스마트한 편의 사양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며 "새로운 기술에 대한 욕구가 높은 고객층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준중형 시장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강화하고 판매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6년 SM3 Neo'의 판매가격은 PE 1590만 원 SE 1740만 원, LE 1890만 원, RE 1998만 원이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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