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현대기아차,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의전차 지원
현대기아차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의전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박광식 현대기아차 부사장, 최종문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기획단장(왼쪽부터) /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기아차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의전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박광식 현대기아차 부사장, 최종문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기획단장(왼쪽부터) / 현대자동차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부산에서 열리는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에 사용되는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25일 현대기아차는 부산 벡스코에서 박광식 현대기아차 부사장, 최종문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기획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전 차량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에 지원되는 차량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 '에쿠스' 리무진 및 세단,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 'K9'을 비롯해 '제네시스', '모하비'. '스타렉스' 등 모두 162대로 행사 기간 동안 각국 정상 및 고위급 관계자들의 의전 및 수행에 활용될 계획이다.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박광식 부사장은 "국가적인 행사에 현대기아차가 의전 차량 협찬사로 참여할 수 있게 돼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차량 협찬 및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지원차량의 원활한 운영 및 안전을 위해 정비지원단을 구성해 행사 중 비상 정비망을 가동, 지원차량을 상시 점검하는 것은 물론 긴급상황에 대비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에 '에쿠스'와 'K9' 등 프리미엄급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각국 정상들에게 현대기아차의 기술력 및 차량 품질의 우수성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2009년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에 차량을 지원했으며, '2010년 G20 정상회의', '2012년 핵안보정상회의' 등 주요 국제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는 다음 달 11일부터 12일까지 아세안 10개국 정상 및 각료를 포함해 각국을 대표하는 3000여 명의 기업, 언론, 문화예술인들이 참석해 아세안 국제관계 현안과 미래를 논의한다.


likehyo85@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