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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에쿠스 심장' 이식한 '더 뉴 K9 퀀덤' 출시
기아차는 17일 서울 중구 장충동 반야트리 호텔에서 '더 뉴 K9'의 사진발표회를 열고 5000cc급 대형 엔진인 'V8 타우 5.0 GDI'을 탑재한 'K9 퀀덤'을 최초로 공개했다. /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는 17일 서울 중구 장충동 반야트리 호텔에서 '더 뉴 K9'의 사진발표회를 열고 5000cc급 대형 엔진인 'V8 타우 5.0 GDI'을 탑재한 'K9 퀀덤'을 최초로 공개했다. / 기아자동차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의 프리미엄 후륜 세단 'K9'이 5000cc급 플래그십 모델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17일 기아차는 서울 중구 장충동 반야트리 호텔에서 '더 뉴 K9'의 사진발표회를 열고 'V8 타우 5.0 GDI'을 탑재한 'K9 퀀덤'을 최초로 공개했다.

'K9'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9'은 기존의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디자인에 웅장한 느낌과 세련미를 더하는 등 디자인 요소를 보강한 것은 물론 성능 부분에서도 국내 최고급 사양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 뉴 K9'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V8 타우 5.0 GDI' 엔진이 새로 적용됐다는 점이다. 'V8 타우 5.0 GDI' 엔진은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에쿠스'에 탑재된 대형 엔진으로 5038cc의 배기량에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2.0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다.

디자인적 요소를 살펴보면,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 가로바 형태에서 크롬 재질이 보강된 다이아몬드형 형태로 변경,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적용해 디테일을 연출했으며 실내에는 리얼우드 소재와 나파 가죽시트를 적용해 중후한 부분위기를 더욱 살렸다.

편의사양도 눈여겨볼 만하다. '더 뉴 K9'에는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3초 이상 머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와 좌우 오픈 타입의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전자식 변속레버 등 대형 고급차 운전자의 대표 선호사양 3가지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고객 만족도 높였다.

또한, 기존의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에서 스마트 모드를 추가, 운전자의 가속페달 및 핸들링 조작 패턴을 학습하고 실시간으로 감지해 노멀·에코·스포츠 모드 가운데 운전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모드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시프트&드라이브'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다.

이외에도 동승석 시트 후면부에 전동으로 조작 가능한 발판을 마련해 뒷좌석 우측 VIP 고객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VIP석 전동식 풋레스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5000cc급 엔진을 탑재한 'K9 퀀텀'와 함께 최고급 초대형 세단으로 새롭게 탄생한 '더 뉴 K9'은 스타일과 성능, 안전성, 가격 경쟁력 등 모든 면에서 새롭게 진화했다"며 "'더 뉴 K9'이 진정한 품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더 뉴 K9'의 판매가격은 3.3 모델이 프레스티지 4990만 원, 이그제큐티브 5330만 원, 3.8 모델이 이그제큐티브 5680만 원 노블레스 6230만 원, VIP 7260만 원, 5.0 모델 'K9 퀀텀'이 8620만 원이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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