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제네바 모터쇼] 페라리, 신형 캘리포니아 T 세계 최초 공개
2014 제네바 모터쇼에 페라리가 세계 최초로 신형 캘리포니아T를 공개했다./페라리 제공
2014 제네바 모터쇼에 페라리가 세계 최초로 신형 캘리포니아T를 공개했다./페라리 제공

[더팩트|황준성 기자] 페라리가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캘리포니아T를 최초 공개했다.

4일 페라리 관계자는 “캘리포니아 T는 1950년대 이후 출시됐던 모든 역사적인 캘리포니아 모델들과 같이 우아함, 화려함, 다재다능한 독창성의 진수를 보여주는 동시에 기존 캘리포니아의 기준을 월등히 뛰어넘는 혁신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캘리포니아T는 성공적인 ‘2+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정교하면서도 세련된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접이식 하드톱(RHT)을 장착해 단 14초 만에 쿠페에서 스파이더의 모습으로 매끄럽게 변형된다.

캘리포니아T의 가장 강력한 변화는 최대 560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3.8ℓ 트윈 터보 8기통의 ‘완전히 새로운 파워 엔진’을 장착했다는 점이다. 캘리포니아T 차량 미드-프런트 부분의 매우 낮은 위치에 자리한 새로운 3855cc의 직분사 터보 8기통 엔진은 7500rpm에서 560마력, 동급 최대 수준인 리터당 145마력을 뿜어낸다.

또한 기존 캘리포니아30의 자연흡기 엔진에 비해 70마력의 출력 상승과 49%에 이르는 토크 증대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15%,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 절감했다.

페라리 캘리포니아T는 8기통의 3.8ℓ 트윈 터보 엔진 장착으로 최대 560마력의 성능을 낸다.
페라리 캘리포니아T는 8기통의 3.8ℓ 트윈 터보 엔진 장착으로 최대 560마력의 성능을 낸다.

캘리포니아T 설계에 관한 또 하나의 주요 과제는 강력하면서도 경쾌한 페라리의 엔진 사운드를 확보하는 것. 페라리는 이 문제를 세심한 디자인 작업과 함께 플랫 프레인 크랭크 샤프트와 쓰리 피스 캐스트 이그조스트 매니폴드, 터보 하우징과 같은 특별한 제조 기술을 통해 해결했다. 이를 통해 신형 엔진은 흡기 및 배기 단계에서 파워풀하고 매력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냈으며, 이는 엔진 스피드가 증가할 때마다 더욱 강력해진다.

캘리포니아 T는 반응성이 개선된 새로운 스티어링 시스템 장착과 함께 새로운 스프링 및 반응이 50% 빨라진 최신 마그네라이드 댐퍼를 포함한 서스펜션 계통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진정한 스포츠카로써의 역동성을 갖추었다.

코너 탈출 시 풀 가속을 가능케 하는 가장 진화된 F1-Trac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더욱 높였다. 새로운 디스크 및 패드로 구성된 CCM 3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ESP 8.0 프리미엄 시스템과 함께 100km→0km/h 제동거리를 34m에 묶어 놓는다.

디자인 측면에서 캘리포니아 T 모델은 기존 모델의 전반적인 차량 제원은 유지하면서도 독창적인 개성을 창조해내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 피닌파리나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날렵하고 세련된 차체 비율은 페라리 프론트 엔진 모델 고유의 역사적인 기풍을 잇고 있다. 캘리포니아T의 측면은 전면의 윙라인이 콤팩트하면서도 힘찬 디자인의 차량 후면을 향해 뻗어나가고 있다. 이는 공기 역학의 매끄러움과 움직임을 유도하는 250 테스타로사의 유명한 폰툰 펜더 스타일링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됐다. 차량 후면에는 정밀한 공기 역학적 연구를 통해 탄생한 새로운 트리플 펜스 디퓨저를 장착했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캘리포니아 T의 실내는 고급스러운 폴트로나 프라우의 세미-아닐라인 가죽을 사용해 장인정신이 깃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폴딩 시트을 열면 탑을 연 상태에서도 충분한 공간의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등 활용성을 높였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