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기아차, 사회 공로 인정 국회 감사패 수상





9일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왼쪽)과 김견 기아차 기획실장이 감사패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9일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왼쪽)과 김견 기아차 기획실장이 감사패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더팩트|황준성 기자] 기아자동차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의 감사패를 수상했다

9일 기아차 관계자는 “국회의사당에서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백종환 에이블복지재단 상임이사, 김견 기아차 기획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의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해 6월부터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초록여행’ 사업은 기아차에서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특별히 개조한 그랜드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을 제공해 이동의 제약을 받거나 경제적 상황이 여의치 않은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여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2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통합학교 장애학생들의 체험학습과 수학여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장애인들을 위한 국내 주요 관광지의 편의 개선을 촉진하는 개척여행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하는 등 장애인들의 여행을 제한하는 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장애인 관광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아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기아차와 같이 더 많은 기업들이 장애인들의 문화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견 기아차 기획실장은 “장애인들이 소외 받지 않도록 각종 지원을 펼치는 것은 기업의 당연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더 많은 장애인들이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