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황준성 기자] 기아자동차가 올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북미 대형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형 K7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15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3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K7(현지명 카덴자)을 선보였다.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더 뉴 K7은 ‘하이 퍼포먼스 모던 앤 클래식’의 제품 콘셉트를 기반으로, 혁신성과 역동성을 강조하는 성능과 첨단 사양을 갖췄으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차량으로 평가바고 있다. 국내에서는 출시된 지 2개월 만에 약 8000대가 판매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더 뉴 K7은 전면부에 패밀리룩을 반영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면부에 LED 리어콤비램프 및 타원형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하이테크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간결한 디자인의 센터페시아로 높은 조작성과 고급스러움을 확보하고 실내 곳곳에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 등의 고급 소재를 적용했다.
더 뉴 K7은 V6 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93마력, 최대토크 약 35.3kgㆍ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각종 첨단 편의ㆍ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해 운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가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며 “이번에 선보인 더 뉴 K7은 뛰어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북미 프리미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할 더 뉴 K7을 화성공장에서 양산해 2/4분기부터 수출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더 뉴 K7이외에도 미국 유명 만화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내ㆍ외관을 튜닝한 ‘옵티마 배트맨’과 ‘쏘울 그린랜턴’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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