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황준성 기자] 한국지엠이 1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여성 컨퍼런스는 ‘공감 그리고 소통의 메신저’를 주제로, 한국지엠과 교보생명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양사 여직원 250여명을 비롯해 스타벅스, 한국3M, 씨티은행, 성주그룹 등 국내외 기업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성 리더 100여명 등 총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성공하는 여성의 요건, 남자의 시각에서 본 여성의 성공, 그리고 성공을 부르는 커뮤니케이션 등의 세부 주제로 진행됐다. 여성 인재의 경쟁력과 기업의 여성 인재 활용 및 육성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한국지엠은 서울과 인천에 재학중인 여고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영문 에세이 콘테스트의 참가자 및 최종 수상자를 이번 행사에 초청해 성공한 여성 리더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미래 글로벌 여성 리더의 길 등을 제시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여성 컨퍼런스에서 한국의 많은 여성 리더들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기쁘다”며 “특히, 남성 중심적인 자동차 기업에서도 여성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한국지엠 여직원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로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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